상단영역

본문영역

명품 청송사과 맛보러 오세요… 청송사과축제 내달 1~4일 개최

  • 입력 2018.10.29 00:00
  • 기자명 권정식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장소, 주왕산 입구에서 청송IC 가까운 청송읍내로 옮겨

지난해 열린 청송사과축제의 한 장면.청송군 제공

제14회 청송사과축제가 내달 1~4일 경북 청송군 청송읍에서 열린다. 전국 최고품질을 자랑하는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과재배농민들의 영농의욕을 높여주기 위해서다.

올해 축제장소는 대도시 관광객들이 오기 쉽도록 당진영덕고속도로 청송IC에서 승용차로 3분에 불과한 청송읍 용전천변으로 옮겼다. 용전천은 청송군 부남면 부동면 등에서 시작해 청송읍내를 거쳐 임하댐으로 흘러드는 낙동강 지류다.

축제는 ‘자연을 담아낸 황금사과 이야기’를 주제로 청정자연환경 속에서 저농약재배로 생산한 안전한 먹거리라는 점을 어필하게 된다. 동시에 높은 일교차로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전국 최고의 의미를 담은 ‘으뜸사과’라는 점을 널리 알리게 된다.

청송군은 관람객들을 오랫동안 축제장에 붙잡아둘 수 있도록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거 확충햇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수천 개의 사과풍선 중에서 황금사과를 찾는 ‘만유인력-황금사과를 잡아라’, 사과선별을 통해 로또번호를 추첨하는 ‘도전 사과선별 로또’, 만보기가 달린 방망이로 최고의 난타꾼을 뽑는 ‘꿀잼-사과난타’ 등이 그것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무엇보다 3,000여 사과농가와 3만 군민들이 다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 모두가 청송군 대표축제의 주인으로써 축제를 알리고 홍보하며 친구, 친지 및 가족과 함께 축제에 동참하는 한마당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정식기자 kwonjs57@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