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 경안여고, 개교 첫 서울대 합격생 배출

  • 입력 2016.12.19 00:00
  • 수정 2016.12.28 17:37
  • 기자명 권정식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교 첫 서울대에 합격한 경안여고 이승연(오른쪽)양이 담임인 김훈식 교사와 나란히 서서 포즈를 취했다. 안동경안여고 제공

경북 안동시 경안여고가 1964년 개교 이후 50여 년 만에 첫 서울대 합격생을 배출했다. 경안여고에 따르면 이 학교 3학년 이승연(18)양이 2017학년도 서울대 사범대 사회교육과 수시에 합격했다.

아직 정시가 남았지만, 안동지역 서울대 합격생 중 여학생으론 이양이 유일하다. 이양은 "대학 졸업 후 어렵고 소외된 청소년들에게 배려와 양보를 가르치는 참 스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양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학교 측의 체계적인 지도와 면학분위기 조성 덕분이라는 평가다. 이 양은 "특별히 학원 등 사교육을 한 적은 거의 없었다"며 "등교 후 아침 독서, 수업, 방과후 학습에다 야간, 심화, 토요 자율학습, 오전 1시까지 각자 하는 자기 주도형 학습, 인터넷 강의 등 학교의 프로그램을 충실히 따른 것이 좋은 결과를 낳았다"고 설명했다.

경안여고는 1964년 경안여자상업고등학교로 설립, 2009년 일반계 1개 반을 설치한 뒤 2013년 일반계로 완전 전환했다. 이번 졸업예정자는 6개 반 171명이다. 일반계 전환 후 입학과 동시에 개인별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적합한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훈식(36) 담임 교사는 “승연이는 평소 잠이 모자라 힘들어 하면서도 무서울 정도로 공부하는 집중력을 보였다"며 "선배들 졸업식 날 꽃다발을 만들어 판 돈을 소년소녀가장 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등 공부도 잘하지만 마음 씀씀이가 더 따뜻한 제자"라고 칭찬했다.

권정식기자 kwonjs57@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