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의료원 찾아 가는 산부인과 “대단해요”

  • 입력 2016.07.18 00:00
  • 수정 2016.07.18 14:59
  • 기자명 권정식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경북도 안동의료원 찾아 가는 산부인과팀이 16일 김천문화회관에서 실시한 경북도 인구의 날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왼쪽부터 간호사 임은정, 산부인과 과장 유봉재, 행정 이은미씨. 안동의료원 제공

경상북도안동의료원 찾아가는 산부인과팀이 최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제 5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출산 친화정책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구의 날 유공 포상’은 보건복지부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주최해 인구의 날 제정을 기념하고 출산·고령 친화 사회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자치단체에 주는 권위 있는 상이다.

안동의료원 찾아가는 산부인과팀은 2009년 10월부터 경북도내 분만취약지역 임산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수행하며 연인원 1만4,159명(실인원 3,248명)에게 양질의 이동 산전 진료를 실시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했다.

또 농어촌 지역 임산부들의 경제적 부담해소 및 임신·출산 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윤식(59) 안동의료원장은 “찾아가는 산부인과는 수요자중심의 서비스로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산모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 내 저출산·고령화 극복 정책 수행의 선두 주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정식기자 kwonjs57@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