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사이버대 산학협력단, '경북ICT체험페스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참여

200만 크리에이터 특강 ‘올블랑TV와 슈퍼모닝의 기적’ 등

  • 입력 2023.10.19 15:00
  • 수정 2023.10.20 11:02
  • 기자명 윤창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사이버대 산학협력단이 오는 27일과 28일 경북 경산시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에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19일 대구사이버대에 따르면 경북ICT 페스티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운영은 지역민들과 학생들에게 경북의 크리에이터 콘텐츠 산업을 깊이 있게 이해시키고,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ICT 창업 캠프 특강: 올블랑TV와 슈퍼모닝의 기적(슈퍼모닝 저자 여주엽 작가, 207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운영) △크리에이터 나무아지야의 미디어 시민교육 '나도 크리에이터' △ICT크리에이터 창업 - 뷰라미와 함께하는 개성 넘치는 커스터마이징 ‘눈썹그리기와 포인트 아이메이크업 체험’ △크리에이터 지근과 함께하는 브롤스타즈 엘프리모 쇼다운대회 등을 운영한다.

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크리에이터 촬영용 트래블힙색, 최고급 방송용 콘덴서 마이크, 편리한 스마트폰 삼각대 등을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상희 대구사이버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페스타에서 크리에이터 산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환원하는 좋은 기회다"며 "참가한 시민과 학생들에게는 크리에이터로서의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통해 지역 미디어 산업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