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위군,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내년 1월부터 단계적 해제

31일 김진열 군위군수 기자회견서 대구시 협의 결과 발표

  • 입력 2023.07.31 13:30
  • 기자명 김민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열 군위군수가 31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군위군의 토지거래허가구역과 관련, 28일 홍준표 대구시장과 논의 후 내년 1월부터 단계적으로 완화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가 31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군위군의 토지거래허가구역과 관련, 28일 홍준표 대구시장과 논의 후 내년 1월부터 단계적으로 완화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가 31일 기자회견을 열고 군위군의 토지거래허가구역과 관련해 “내년 1월부터 단계적으로 완화하기로 대구시와 협의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 군수는 “7월 대구시 편입과 더불어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공고를 두고 군민들의 의견의 분분한 가운데 28일 홍준표 대구시장을 만나 의견을 도출했다”며 “토지거래허가구역을 내년 1월 전체면적의 70%를 우선 지정해제를 검토, 우선 해제한 후 투기 우려가 없을 경우 나머지 지역도 단계적으로 해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3일 대구시는 기존 군위군 토지거래허가 구역을 제외한 군위군 전체에 대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ㆍ공고하고 향후 5년간 토지거래 계약에 관한 허가구역으로 지정해 군위군민들의 반발을 샀다.

김 군수는 “연말까지 군위 첨단산업단제 조성과 신공항 연계 개발사업의 공간계획안을 수립을 마무리한 뒤 완화 구역을 확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대규모 개발계획에 따른 투기를 잡는 한편 군위 발전을 위한 장기적 계획을 수립한 후 단계적으로 행정절차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군수는 대구시로 편입된 이후 소통이 부족하고 이번 안건과 관련해서도 기자회견을 열기까지 시간이 너무 지체되었고 지적에 대해서는 “전체 군민의 여론을 수렴하는 과정이 필요했고, 소통과 관련해서는 대구시와 경북도의 업무 스타일이 달라 다소 신중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바람에 그렇게 느껴졌을 것”이라면서 “도에서 소통할 때와 비교해 2배 이상 홍 시장을 비롯해 대구시 직원들과 만나고 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