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치원 청소년, 커플, 중․장년층 등 ․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기 짱!

  • 입력 2023.06.23 09:00
  • 수정 2023.07.03 15:20
  • 기자명 대구한국일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전통-역사-한방文化’가 함께 어우러진 ‘핫 플레이스’(Hot place)

펜데믹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서 그동안 움츠러들었던 야외활동이 급속히 증가하는 추세다. 봄에서 초여름으로 이어지는 따스한 나들이 계절과 맞물려 자주 만나지 못한 가족과 친․인척 모임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19을 통해 면역력과 건강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체검한 결과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웰니스(웰빙 Well-being + 피트니스 Fitness)가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가성비(價性比)와 질적(質的)인 만족을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정작 눈에 들어오는 시설은 찾기가 힘들다.

경산시의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인 ‘자연-전통-역사-한방文化’가 그 답이 될 수 있을 듯. 경산시민과 도민, 그리고 내․외국인까지 두루 즐겨 찾는 ‘한방 웰니스’ 명품 체험촌인 경산동의한방촌이 최근 ‘핫 플레이스’(Hot place)로 떠오르고 있다.

경산동의한방촌은 경북도청과 경산시가 의기투합하고 대구한의대가 발벗고 나서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운영하면서 시도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경산동의한방촌, 웰빙욕구 - 여가선용 - 자연치유 & 한방치유 등 명품한방문화체험관으로 인기 짱.
경산동의한방촌, 웰빙욕구 - 여가선용 - 자연치유 & 한방치유 등 명품한방문화체험관으로 인기 짱.
아늑하고 아담해서 머물고 싶다. 야외 약초경관정원에서 치유산책 및 힐링체험을 하다 경산동의한방촌 전경도.
아늑하고 아담해서 머물고 싶다. 야외 약초경관정원에서 치유산책 및 힐링체험을 하다 경산동의한방촌 전경도.

 

한방문화체험관에서 한방웰니스 One-Stop명품체험에 Enjoy하다

세대통합 가족 단체 나들이

전국 유일 원스탑(One-stop) ‘한방 융․복합 검진→치료→처방’… 

10여가지 체험 프로그램!

경산시 남산면 삼성현공원(삼성현공원로 38)에 자리하고 있는 경산동의한방촌은 아늑한 시설,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공원, 전문 인적 자원이 결합해 전국 유일 원스탑(One-stop) 한방 융․복합 검진 치료 - 처방에 이르기까지 10여 가지 체험과 ‘웰빙 웰니스’ 강좌까지 마련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위탁관리 기관인 대구한의대학교는 경산동의한방촌 운영에 있어서 ‘한방 바이오 휴먼 케어’ 및 ‘화장품 뷰티’ 등 ▷한방을 통한 웰빙 욕구 충족 ▷여가선용 ▷관광문화 ▷ 한방 바이오 건강 ▷화장품 뷰티산업 육성에 힘을 보태겠다는 입장이다. ‘ 또 한방촌은 운영 3大 지향점인 ‘한방을 이해하다’, ‘건강을 생각하다’, ‘미래를 준비하다’를  콘셉트로  관·학·민·연  협동체계(경산시,  대구한의대학교,  유치원․어린이집, 초·중·고·대학교, 지역주민․기업, 관련 산업체․연구소)구축을 통한 세방화(Glocalization) Success Model 실현 및 시민 친화형 한방 융․복합 힐링 테마 파크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다시 찾고싶은 동의한방촌 대한민국 한방의 꽃이 되다

 

 경산시민 웰빙욕구 여가선용 자연치유 & 한방치유 명품한방문화체험관 인기 짱

최용구 경산동의한방촌장은 “경산시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희망 경산, 미래를 준비하는 일등교육,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 경제, 따뜻이 감싸주는 희망 복지, 품격이 묻어 나는 문화관광이라는 시정 목표 구현에 발맞춰 대구한의대학교의 ’지역사회발전, 국가번영, 세계인류의 복지향상‘에 기여한다는 건학이념을 구현해 지역민과 함께 관학민 동반성장의 장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산동의한방촌이 운영하는 단체예약프로그램에 참가한 청도군 지역 어르신들 모습.
경산동의한방촌이 운영하는 단체예약프로그램에 참가한 청도군 지역 어르신들 모습.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