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남이공대학교, 협력 산업체 네트워크 강화 포럼 성료

산업체 연계 취업성장포럼으로 취업률과 전문성 높여

  • 입력 2023.05.18 10:25
  • 기자명 김민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가 17일 호텔 라온제나에서 개최한 '2023 산업체 연계 취업성장포럼'이 종료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제공
영남이공대학교가 17일 호텔 라온제나에서 개최한 '2023 산업체 연계 취업성장포럼'이 종료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제공

 

영남이공대학교가 17일 호텔 라온제나에서 '2023 산업체 연계 취업성장포럼'을 개최했다. 이 포럼은 산업체 연계 취업성장포럼은 재학생들의 전문 인력양성과 졸업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포럼이다.

이날 오후 5시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을 비롯 LINC 3.0 협약산업체 관계자, 학과 교원 등 총 150명이 참석해 협약산업체 관계자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협약과 관련 안에 대한 논의를 마쳤다.

LINC 3.0 사업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중심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주된 목표로 삼고 대학과 산업체 간 원활한 소통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된 워크숍, 포럼 등 교류의 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포럼은 LINC 사업, LINC+ 사업에 이어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까지 선정되면서, 특수학과 일부를 제외한 모든 학과에서 지역의 다양한 기업과의 협약 체결을 통한 LINC 3.0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 다양하고 유연한 교육과정,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융·복합교육 등 새로운 교육 방법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전문 직업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은 "지난 10년간 LINC 사업과 LINC+ 사업을 진행, 쌓인 노하우가 우수한 산학협력체계를 기반 만들어 산업체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에 사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