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험수위 마약, 도로 곳곳 근절 문구로 경각심은 업, 불안감은 다운

달성경찰서, CCTV 통합관제센터와 협업, 마약 경각심 제고 알린다
'불조심' 문구 같이 경각심 있는 사회적 캠페인으로 물꼬 틀 터

  • 입력 2023.05.02 16:11
  • 기자명 김민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경찰서가 달성군청 CCTV통합관제센터와 협업해 1일부터 2개월간 달성군 내 주요 도로와 길목, 골목 등 총 40여곳 전광판에 마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문구와 경고성 문구를 집중적으로 송출한다. 달성경찰서 제공
달성경찰서가 달성군청 CCTV통합관제센터와 협업해 1일부터 2개월간 달성군 내 주요 도로와 길목, 골목 등 총 40여곳 전광판에 마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문구와 경고성 문구를 집중적으로 송출한다. 달성경찰서 제공

 

대구 달성경찰서가 최근 사회적문제로 대두되는 마약류 범죄에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도로 곳곳에 마약 경각심을 높이는 경고성 문구를 삽입, 마약근절을 위한 지역사회 치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일 달성경찰서에 따르면 달성군청 CCTV통합관제센터와 협업해 달성군 내 주요 도로와 길목, 골목 등 총 40여곳 전광판에 마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문구와 경고성 문구를 송출한다. 시각적인 효과로 시민들에게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위험성을 각인시킨다는 복안이다. 

이달 1일부터 달성군 내 주요 도로에는 '마약은 영원한 고통만을 남길 뿐입니다. 마약 신고는 112'라는 문구를 시작, 2달간 집중적으로 송출된다. 특히 이 문구는 운전자와 보행자들 시각에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우선적으로 송출, 보는 이들로 하여간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선을 사로잡아 마약 문제의 심각성을 경각시키고 사회적 위험 인지를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권중석 달성경찰서 형사과장은 "80년대 겨울철이면 '불조심' 문구가 사회 곳곳에 각인되면서 시민들이 화재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화재에 대한 주의를 기울였다"며 "당시 이같은 문구를 가시적인 효과를 보여 화재를 줄일 수 있었던 사례인 만큼 사회 전반적인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마약근절 캠페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의해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