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와 전문여성농업인 양성위한 교육 지원

농촌여성의 전문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 위한 과정

  • 입력 2023.04.11 09:51
  • 기자명 김민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군위군이 농업기술센터와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기능교육을 가졌다. 군위군 제공
6일 군위군이 농업기술센터와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기능교육을 가졌다. 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이 여성농업인과 전문여성농업인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지원했다. 이 과정은 군위군이 농업기술센터와 여성농업인이 농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전문기능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6일 경북 군위군 여성농업인 30여명이 농업기술센터로부터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 전문기능교육을 받았다. 교육과정은 농촌여성의 전문기술 습득과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한 '농촌체험힐링푸드지도사 2급'과정이다. 교육은 6일부터 5월 2일까지 총8회 진행된다.

농촌체험힐링푸드지도사는 힐링푸드의 이해와 컬러푸드 테라피, 힐링푸드 체험프로그램 기획, 플랜 플레이팅, 놀이체험 힐링푸드, 심리치유 감성 테라피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출석률 80% 이상, 필기시험 60점 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 한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의 전문능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로 농촌생활 활력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촌체험힐링푸드지도사 자격증취득을 통해 군위군 농촌체험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