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2021년 여름 SDGs 희망홈스쿨’ 진행

  • 입력 2021.07.27 00:00
  • 수정 2021.07.28 15:15
  • 기자명 김재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가 26일부터 10일간 대구지역 내 방학 중 위기가정 아동 약 130명을 대상으로‘2021년 여름 SDGs 희망홈스쿨’을 진행한다.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가 이달 26일부터 10일간 대구지역 내 방학 중 위기가정 아동 약 13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여름 SDGs 희망홈스쿨’을 진행한다.

희망홈스쿨은 방학 중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들을 보호하기 위한 위기가정아동지원과 자속가능 개발 목표 SDSs에 따라 아동들의 세계시민으로 성장지원을 마련됐다. ▲중식 지원 ▲전화 상담 ▲ 요리프로그램 ▲세계시민체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확산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결식과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에게 중식과 영양가 있는 식단을 고려한 과일 키트를 제공하고, 아이들의 건강 및 정서 상태 모니터링을 위해 전화 상담을 실시한다.

또 칫솔, 치약, 손세정제 등의 물품으로 구성된 위생키트와 세계시민체험을 위한 환경교육키트, 요리프로그램을 위한 밀키트를 비대면으로 전달하고 아동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 밖에 초등학생들이 긍정적으로 자신을 인식하고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진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크리에이터, 치과의사 등 지역사회 내 직업인의 인터뷰 영상을 시청하고, 꿈 선언문 작성을 통해 아동들이 구체적으로 꿈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류현희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장은 “이번 여름 희망홈스쿨부터 사업 지역을 달성군까지 확대해 진행한다”며 “대구전역에서 돌봄 공백이 생지 않도록 굿네이버스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