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교육청, ‘6모’ 바탕 대입 수시 전략 온라인 설명회

  • 입력 2021.06.15 00:00
  • 기자명 정광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채널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서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입시설명회 유튜브채널.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3일 실시한 6월 수능 모의평가 결과를 토대로 한 대입 수시모집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설명회는 17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 채널을 통해 2시간30분동안 쌍방향 실시간으로 실시된다.

올해 대입은 수시에서 수능 영향력이 확대된데다 문ㆍ이과로 구분해 치러왔던 수학이 통합되는 등 변수가 많아 그 결과를 예측하기 쉽지 않다는 게 대체적인 분석이다.

 

이에 따라 대구시교육청은 일선 고교 진학부장 교사 모임인 대구진학지도협의회 등과 함께 6월 모의평가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어떻게 짜야 할지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다.

설명회는 우선 지역 및 수도권 대입 전문가가 △2022 수능 6월 모의평가 결과 분석 △대구ㆍ경북권 대학 수시 설명 △2022 대입 수시전형의 특징과 수도권 주요 대학 지원 전략 등을 설명한다.

강연 중에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참여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를 남기고, 주요 질의 사항에 대해 강연 후 강사들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도 어려운데 대입여건도 그 어느해보다 변화가 심해 불안하겠지만, 상황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대입전략 수립에 있어서 정확한 나침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광진 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