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회사 간부가 욕설·폭언… 금복주 노조원 "더는 못 참아"

  • 입력 2021.06.14 00:00
  • 기자명 김민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노조원 40여명 금복주 갑질에 항의 집회

금복주 노조원과 식품노조 관계자 40여명이 14일 오전 대구 달서구 금복주 본사 앞에서 회사 간부의 욕설과 폭언, 갑질에 대해 규탄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김민규 기자 whitekmg@hankookilbo.com

대구지역 향토기업 금복주가 직장 내 갑질과 폭언으로 노조원들과 갈등을 빚고 있다. 노조원들은 회사 간부로부터 욕설과 폭언, 직장 내 갑질을 당했다며 장기집회를 예고했다.

금복주 노조원과 식품노조 관계자 40여명은 14일 오전 대구 달서구 금복주 본사 앞에서 "부당한 노동행위와 직장 내 갑질, 욕설과 폭언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장기집회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 중에도 술집을 찾아다니며 사은품을 돌리고 근무시간 외 업무를 강요받았다"며 "이에 항의하는 이들은 당사자 동의 없이 전출을 보내는 등 근로기준법을 무시하는 근무 형태를 이어왔다"고 주장했다.

 

이현철 금복주노동조합 위원장은 "부당한 업무지시와 연장근무에 대해 항의하니 입에 담을 수 없는 폭언과 욕설을 들어왔다"며 "집회를 할 경우 '매를 들겠다'는 상식 밖의 언행까지 나온 만큼 이 문제가 개선되지 않을 경우 폭언 등 녹취파일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금복주 관계자는 "노조 측과 사실관계를 확인해서 교섭중인데 욕설이나 갑질은 전수조사를 할 계획"이라며 "목요일 노사협의를 통해 밝혀서 사측과 노조측이 힘을 합쳐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민규 기자 whitekmg@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