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천군, 신도시 2단계 구역 중학교 조기 신설 건의

  • 입력 2021.06.01 00:00
  • 기자명 이용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정체 등 1단계 신도시 주민 불편 되풀이 되지 않게

김학동 예천군수 등이 신도시 2단계 개발계획과 관련 건의사항을 협의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은 도청 신도시 2단계 개발에 포함된 예천지역에 주민 희망 사업이 반영되도록 경북도와 경북개발공사에 건의했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최근 군수실에서 김학동 군수 주재로 간부회의를 열어 신도시 조성 2단계 개발 및 실시계획 변경에 대한 관계부서 업무협의를 했다. 1단계 신도시 입주 이후 나타난 문제점과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2단계에서 되풀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협의된 내용은 현재 신도시 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사항이다. △2단계 개발구역 내의 예천지역에 중학교 조기 신설 △교통밀집지역 교차로 가감차선 설치 △공영주차장 조성 △주민밀착형 생활체육시설 설치 등 주민 생활과 관련한 내용을 담았다.

신도시 예천관내인 호명면 주민대표들도 모임을 갖고 중학교 조기신설과 교통정체 대책 마련, 의료시설 유치, 상가 건축물 간판 5층까지 설치 등 건의사항을 협의했다.

군과 주민들이 마련한 신도시 2단계 개발 개선 건의사항은 경북도청 신도시조성과와 경북개발공사에 전달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주민의견이 최대한 반영된 도시계획이 수립돼야 한다"며 "경북도와 유기적 업무 협조로 주민 만족도가 높은 신도시 건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호 기자 lyho@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