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백산 철쭉제 영상으로 연다…엄홍길·이시영 라이브 방송

  • 입력 2021.05.12 00:00
  • 기자명 이용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주시 '여우의 화원' 주제로 29, 30일 생태체험, 자락길 토크 등 유튜브 진행

소백산 정상에 핀 철쭉 모습. 영주시 제공

 

소백산 비로봉 연화봉 등 정상 능선을 따라 군락을 이루며 피는 철쭉꽃을 소재로 한 '2021 영주 소백산철쭉제가 29, 30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경북 영주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열지 못한 철쭉제를 올해는 '여우의 화원'이라는 주제로 비대면으로 연다.

모든 행사는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로 진행한다. 29일 개막 날에는 △개그맨 이상훈과 함께 최근 이슈가 되는 유튜브 피식대학의 한사랑 산악회 프로그램 △자연환경 해설가와 함께 하는 소백산 생태계체험 △소백산 꽃차체험 △소백산 여우생태체험 △전국학생 미술공모전이 진행된다. 오후6시부터는 유명 산악인 엄홍길, MC 조영구와 함께하는 영주 소백산철쭉제 캠핑 라이브 토크콘서트 등이 라이브로 방송된다.

 

둘째날인 30일에는 △개그맨 이상훈과 함께하는 지역 예술인 공연 △인삼 전통주 빚기 체험 △여우 꽃밥 만들기 △소백산 자락길 토크 등이 진행된다. 오후 6시부터는 배우 이시영과 함께하는 소백산 대표 등산로 소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올해 소백산철쭉제는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주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축제기간 중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참여이벤트도 준비했다.

2021 영주 소백산철쭉제 포스터. 영주시 제공

 

 

 

장욱현 영주시장은 "소백산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현장에서 직접 느끼진 못하지만 영상으로나마 영주 소백산 철쭉군락지를 보면서 지친 심신에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호 기자 lyho@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