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30 세대에게도 인기 있는 테스형 콘서트

  • 입력 2020.12.11 00:00
  • 기자명 대구한국일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 ‘테스형 앓이’를 시켰던 ‘가요황 제’ 나훈아가 연말 콘서트로 다시 한번 대 중들과 만난다. 나훈아의 소속사 예아라 측은 지난달 9일 나훈아가 서울·부산·대구에 서 ‘나훈아 테스형의 징글벨 콘서트’를 연다 고 밝혔다. 12월 12~13일까지 부산 벡스코 를 시작으로 18~ 20일 서울 KSPO DOME(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25~27일 대구 엑스코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 모두 1일 2회 진행해 총 16회 열린다.

이번 공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좌석제’ 형태로 운영한다. 나훈아의 콘서트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엄청났다. 예매 시작 전부 터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부산 콘서트 티켓팅은 8분 만에 매진되었으 며, 예매 시작부터 사용자가 몰려 사이트 접속이 마비됐다. 예매가 끝난 뒤엔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티케 팅 성공 인증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고, 티켓 재판매 글도 등장했다.

나훈아가 지난 추석연휴에 낸 신곡 '테스형'의 인기는 젊은 세대까지 유행하면서 세대를 아우르는 파 급력을 보여줬다. 흠잡을 곳 없는 가창력, 무대에서의 완급조절, 노련한 퍼포먼스, 공감을 부르는 노래 등 언택트 공연 이후로 '나훈아에 입덕했다'(팬이 됐다)는 후기가 이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2030 세대가 부모님 선물로 티켓을 예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본인 관람 티켓까지 예매하기도 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효도 콘서트의 대표 공연인 만큼 높은 연령층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던 가수 나훈아 가 신곡으로 젊은 세대의 공감을 끌어냈다”며 “이제는 부모님만을 위한 공연이 아닌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