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오페라하우스 함께하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클래식 발레의 대명사 ‘백조의 호수’ 공연

  • 입력 2020.02.15 00:00
  • 기자명 김재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클래식 발레의 대명사 ‘백조의 호수’ 공연이 펼쳐진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14~15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밸런타인데이를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국립발레단의 ‘백조의 호수’을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작곡가 차이콥스키의 3대 발레 음악 중 하나로 꼽히는 ‘백조의 호수’는 음악 자체만으로도 유명한 클래식 발레의 대명사다. 백조의 날갯짓을 본뜬 우아한 안무가 특징이다. 신비로운 호수에서 백조들이 선보이는 입체적인 군무는 ‘발레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장면’이라 불릴 정도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는 작품으로, 올해는 차이콥스키 탄생 180주년을 맞은 해라 더욱 뜻 깊다.

이번 공연은 볼쇼이 발레를 세계의 중심으로 끌어올린 러시아의 천재 안무가 유리 그리고로비치가 재안무한 버전으로, 그리고로비치는 작품 전개상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을 과감하게 삭제하고 기존에 없던 악마와 왕자의 2인무,광대의 36회전, 궁정의 왈츠 군무, 다양한 민속춤을 재해석한 안무 등을 추가하여 작품의 볼거리를 매우 풍성하게 만들었다.

한국을 대표하는 국립발레단을 초청하여 선보이는 이번 공연 역시 입체적이고 동적인 군무는 물론, 높은 난이도의 독무와 2인무까지 종합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박인건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는 “친구와 연인, 가족과 함께 특별한 밸런타인데이를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백조의 호수’를 함께 관람하실 것을 추천한다”며 “수준 높은 기획 오페라와 발레는 물론 ‘렉처오페라’, ‘마티네 콘서트’, ‘가족오페라’등 보다 친근하게 변주된 오페라 작품들로 저변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조의 호수’ 공연은 인터파크 홈페이지와 전화(1544-1555),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입장권은 1만원에서 7만원까지이며, 단체구매 및 문화패스(만6세~만24세) 해당자, 복지카드․산모수첩 소지자 등은 10~50퍼센트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