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장 코칭 시스템으로 인재 육성

[2015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대구은행

  • 입력 2015.03.19 00:00
  • 수정 2015.03.30 18:05
  • 기자명 대구한국일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만족사진) 2면 대구은행

DGB 금융그룹 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ㆍwww.dgb.co.kr)은 ‘행복한 금융 더 나은 미래, OK DGB’라는 슬로건 아래 찾아가는 금융, 신뢰받는 금융, 함께하는 금융을 경영방침으로 다양한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해왔다.

대구은행은 지난해부터 ‘CS와 소비자보호의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고객감동 실천을 통한 불만 사전 예방 및 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했다. 실시간 접수되는 고객 불만 및 칭찬사례를 분석해 영업점 방문교육, 직급별 교육, 경비원 교육 등 다양한 교육에 반영하고 업무시간 중 직원 1:1 현장코칭 CS교육을 실시해 고객응대스킬 향상에 노력했다.

젊은 행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확실한 포상을 보장하는 ‘CS 영스타’ 선발제도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도는 신입행원의 CS 마인드를 높이고, 젊고 역동적인 대구은행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신설됐다. 신입직원들의 CS능력 향상 및 동기부여를 위해 입사 2년 이내 직원들만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젊고 역동적인 CS 인재 발굴 및 미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대구은행은 ‘DGB 매너의 품(品)’ 프로그램을 통해 매월 1가지 매너 테마를 선정ㆍ교육함으로써 직원 품격 향상을 통한 은행 품격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기존 실시한 매너 테마로는 이미지, 명함, 식사, 와인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