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 대구적십자 ‘레드크로스 프렌즈클럽’ 1호

  • 입력 2018.12.14 00:00
  • 기자명 정광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취약계층 지원” 1000만원 약정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는 14일 대구 중구 대구적십자사에서 '레드크로스 프렌즈 클럽' 대구 1호로 약정했다. (왼쪽부터)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 이지민 부회장, 민복기 회장, 대구적십자사 송준기 회장, 박선영 사무처장.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 제공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가 대한적십자사 대구시지사(대구적십자사) ‘레드크로스 프렌즈클럽 대구’ 1호로 가입했다.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 민복기 원장과 이지민 부회장은 14일 대구적십자사를 방문, 송준기 회장과 박선영 사무처장에게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1,000만 원 후원을 약정했다.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는 대구시교육청, 경찰청 등과 협력, 청소년 문신제거 재능기부로 '사랑의 지우개' 사업도 펴고 있다. 또 매년 메디시티 대구 해외의료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베트남, 러시아에서 진료 봉사활동을 했다. 이와 함께 대경피부사랑나눔회의 지역 보육원생 대상 무료치료 봉사, 아토피로 고생하는 어린이 교육사업인 아토피피부염학교 운영, 네팔사랑피부과의사 봉사단체 지원, 저소득계층 건강보험료 및 장기요양 보험료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레드크로스 프렌즈클럽은 대구지사가 자체적으로 1,000만 원 이상을 후원하는 개인이나 단체에 대한 예우 프로그램이다. 후원은 조건 없이 하는 일반 기탁과 특정 목적에 사용하도록 하는 지정기탁 모두 할 수 있다. 문의 대구적십자사 사회협력팀 (053)550-7140

정광진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