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외국인 어학연수생들에게 이불 선물

  • 입력 2018.12.13 00:00
  • 수정 2019.01.08 13:34
  • 기자명 정광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생활하는 외부 기숙사 난방비 지원도 약속

김선순(뒷줄 왼쪽 4번째) 수성대총장이 외국인 유학생들을 총장실로 초청, 겨울 이불을 선물했다. 수성대 제공

수성대가 유학비용 절감을 위해 변변한 이불조차 없이 냉방에 지내는 외국인 어학연수생들에게 이불을 선물하고 난방비 지원을 약속했다.

수성대에 따르면 김선순 총장은 13일 국제교류원에 어학연수 중인 30여명을 총장실로 초청, 직접 서문시장에서 구입한 이불 30채를 선물했다.

또 이들이 학교 인근 주택 4채를 임차, 단체로 생활 중인 외부 기숙사에 대한 동절기 소방점검 과정에서 난방비 절감을 위해 난방을 거의 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난방비 지급도 약속했다.

김총장은 “외부에서 생활하는 유학생들의 실태를 보고 받고 눈물이 났다”며 “난방은커녕 겨울이볼조차 없을 정도인지 몰랐다”며 지원 배경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유학생들의 대학생활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다.

유학생활 적응 환경을 마련을 위해 학생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한편 대학 밖 어려움 해소를 위한 생활상담도 주기적으로 실시키로 했다. 또 외국인 유학생들을 경제적으로 지원을 위한 ‘글로벌 장학금’을 확대하고 ‘글로벌 역량개발장학금’도 지급하고, 어학연수생 위한 ‘성적우수장학금·생활장학금’은 물론 교외장학금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내ㆍ외국인 학생들의 소통과 공감대 확대를 위해 ‘코스모폴리탄 페스티벌’ 개최하는 한편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및 취업과 진로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적극 운영키로 했다.

수성대 외국인 학생은 본교에 재학중인 유학생 115명과, 어학연수생 123명 등 모두 238명에 이르고 있다.

정광진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