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회 대한민국연극제, 열기 고조

  • 입력 2017.06.14 00:00
  • 기자명 김민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열린 개막식에서 16개시도 홍보대사로 나선 인기 배우들이 무대 인사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연극제집행위 제공.

 

'아비규환' 공연 후 권영진 대구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대표작열전 공연 중 객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지난 2일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내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개막식과 함께 시작한 제2회 한민국연극제 열기가 뜨겁다.

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에 따르면 전국 16개 시ㆍ도를 대표하는 극단이 출전한 경연부문은 지난 13일까지 공연을 마친 10개 작품 유료입장객은 전체 객석의 70%에 달한다고 밝혔다.

경연과 별도로 공연 중인 해외 초청작인 중국 그림자극과 웰메이드전의 사랑해 엄마, 부대행사로 열린 ‘돗가비지게, 삭온 스크린 등은 매진될 정도다. 입장료 대신 대구쪽방상담소에 전달할 후원품을 입장료 대신 받는 ‘대구 연극 대표작 열전’도 평균 객석 점유율이 80%이상에 이르고, 접수된 후원품은 1,000점을 넘었다.

김종성 제2회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장은 “연극제가 기존에 보지 못했던 신선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덕에 관객의 호응이 좋다”면서 “연극제도 이제 중반을 지났는데 남은 기간 더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해 연극의 매력에 흠뻑 빠지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극제는 6월20일 폐막한다.열전에는 대구 지역 극단들이 지난달 13일부터 지난 11일까지 50~100석 규모의 소극장에서 11개 작품을 공연했다.

김광원기자 jang750107@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