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운대,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사업 선정

  • 입력 2017.06.09 00:00
  • 기자명 추종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된 박상욱 교수가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운대 제공

경북 구미시 경운대 임상병리학과 박상욱ㆍ권기상 교수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7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박 교수는 정확한 병의 원인이 확인되지 않은 크론병(Crohn’s Disease)에 대한 것으로 면역수용체 NOD2와 자가 포식을 연구로 크론병에 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들은 향후 3년간 총 1억5,000만원씩 지원받아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또 권기상 교수는 소포체 내에 분비단백질이 분비되지 못해 쌓이면서 발생되는 소포체 샤페론의 분비조절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다.

프라임 대형사업을 비롯해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등과 같은 국책사업을 수행중인 경운대는 이번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사업 대상자 최종선정을 통해 교수 연구역량 분야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할 전망이다.

또 교수의 전공역량 향상을 위한 기초과학자 연구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교수의 연구역량이 한층 향상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됐다.

박상욱 교수는 “앞으로 3년간 과제수행을 함에 있어 모든 역량을 쏟아내 성공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종호기자 choo@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