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 제20대 포항제철소장에 안동일 소장 취임

  • 입력 2017.02.06 00:00
  • 수정 2017.02.07 15:22
  • 기자명 김정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포항본사에서 취임식 갖고 주요 경영방침 밝혀

설비ㆍ원가ㆍ기술ㆍ인적경쟁력과 안전ㆍ지역상생 강조

▲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이 6일 포스코 포항본사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6일 경북 포항 남구 괴동동 포스코본사 대회의장에서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일 제20대 포항제철소장 취임식을 가졌다.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은 “포항제철소의 새로운 50년을 준비해야 하는 중책을 맡아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유연하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그 어떤 변화와 도전에도 의연히 맞서 ‘위대한 포스코, 위대한 포항제철소’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나가자”고 말했다.

안동일 소장은 이어 ▦선제적인 안전 예방 활동을 강화해 위험 없는 제철소 구현 ▦설비 고도화를 통한 설비 본원 경쟁력 강화 ▦WP(World Premium)제품 생산확대를 위한 핵심 고급강 양산제조 기술력 확보 ▦고장제로(zero), 불량제로, 낭비제로의 ‘3대 제로’ 도전을 통한 수익성 제고 ▦임직원 및 지역사회와 소통을 통해 직원이 행복하고 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제철소 실현 ▦열정적인 학습과 사고의 전환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는 제철소 구현을 포항제철소 경영방침으로 밝혔다.

안동일 소장은 또 “현장의 불안전한 상태 및 위기일발에 대한 근원적인 진단과 개선을 통해 최우선의 가치인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해나가자”며 “제철소 경쟁력의 뿌리와 같은 역할을 해 온 지역사회 및 외주파트너사와 소통ㆍ상생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은 1984년 포항종합제철㈜에 입사해 정비담당 엔지니어와 정비과장 등을 거쳤으며 포항제철소 설비기술부장, 광양제철소 설비담당 부소장, 광양제철소장을 지냈다.

김정혜기자 kjh@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