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백승주 의원 “금오산에 사드 배치” 발언에 지역사회 반발

  • 입력 2016.07.27 00:00
  • 수정 2016.07.28 10:51
  • 기자명 추종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6일 사드 관련해 경북 성주군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한 주민이 새누리당 지도부에게 질문을 하고 있다. 구미대책위원회 제공

백승주(구미갑) 국회의원의 “사드 구미배치 수용” 발언에 대해 구미지역 사회가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사드반대 구미대책위원회는 27일 백 의원이 지난 26일 새누리당 지도부와 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와의 간담회에서 성주 주민으로부터 “사드 (구미 배치 수용)발언에 변함이 없느냐”고 질문하자 “그렇다”고 답변한 데 대해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대책위에는 구미YMCA, 구미참여연대, 민주노총 구미지부, 어린이도서연구회 구미지회, 전교조 구미지회, 참교육학부모회 구미지회가 참여하고 있다.

대책위는 이날 성명서를 발표하고 “국회의원이 주민 의사와 상관없이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책적 발언을 함부로 쏟아내는 것은 매우 부적절한 행위”라며 “백 의원은 이번 발언으로 주민과 소통하기보다는 권력의지를 따라 그의 행보를 결정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비판했다.

구미 경실련도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백승주 의원 때문에 성주군민들의 KTX 신구미역 유치 반대가 현실화되고, 결국 무산될 경우 시민들과 함께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백 의원은 “사드 전자파가 인체나 농작물에 피해가 없다는 말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나온 말이다”며 “성주군민이나 구미시민들을 폄하 할 생각은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추종호기자 choo@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