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미, 옥성자연휴양림 유아숲 체험 즐거운 비명

  • 입력 2016.07.21 00:00
  • 수정 2016.07.26 13:53
  • 기자명 추종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 구미옥성자연휴양림에서 유치원생들이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에 참석해 자연을 느끼고 있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 옥성자연휴양림에서 펼쳐지는 유아 숲 체험이 산림문화의 산교육장이 되고 있다.

21일 구미시에 따르면 지난 2014년 유아교육기관 8개소와 유아숲체험원 운영 협약(MOU) 체결을 시작으로 매년 4~11월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올해는 현재 23개 기관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주요 숲 체험 내용으로는 나뭇잎 물들이기, 내가 본 하늘 그려보기, 열매 관찰, 나무소리 들어보기 등 아이들이 직접 자연을 체험해 정해진 교육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아이들의 호응도가 높다.

또 옥성자연휴양림에서는 국가공인 숲 해설 교육을 이수한 산림 교육전문가가 제공하는 전 연령층 대상 숲 해설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는 등 양질의 숲 해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산림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방문객들이 산림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옥성자연휴양림의 유아 숲 체험교육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해 올해 11월까지 총면적 1.

1㏊에 사업비 7,000만 원을 들여 수변 관찰장, 미끄럼 놀이터 등 시설물을 확충할 예정이다.

추종호기자 choo@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