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드디어 문 연다

  • 입력 2016.06.02 00:00
  • 수정 2016.06.03 17:05
  • 기자명 전준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이 3일 문연다. 이 야시장은 연중무휴로 매일 오후7시부터 자정까지 열린다. 대구시 제공/2016-06-02(한국일보)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이 드디어 문을 연다. 대구시는 3일 오후 7시 권영진 대구시장과 김영오 서문시장 상가연합회장, 윤순영 중구청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문시장 야시장’ 개장식을 갖는다.

서문시장 건어물 상가편 도로 350m에 조성된 야시장은 앞으로 매일 저녁 7시부터 자정까지 연중무휴로 열린다.

야시장에는 11.5대 1의 경쟁을 뚫고 합격한 셀러들이 퓨전 및 다문화음식, 초상화, 네일아트, 공예, 핸드메이드 등 상품 매대를 운영한다.

이곳 메인무대와 버스킹존 등 3개의 공연장에서는 매일 10여 차례 퓨전밴드와 마임, 연극, 춤판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선보인다.

또 주차빌딩 벽면을 이용한 미디어파사드 영상, 시장입구 바닥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등 첨단영상을 통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대구시는 쇼핑 편의를 위해 사전주문과 배달, 온라인 결재를 연계하는 택배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소액 구매 외국인을 위해서는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즉각적인 환급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야시장 개장으로 서문시장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외 관광객도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준호기자 jhjun@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