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주문경예천 장윤석 후보, 상대후보 “탈세” 주장했다가 취소 소동

  • 입력 2016.03.15 00:00
  • 수정 2016.03.17 17:37
  • 기자명 이용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윤석 후보가 지역 유권자들에게 보낸 상대 측 최교일 후보의 탈세의혹을 제기한 문자메시지.
▲ 장윤석 후보가 지역 유권자들에게 보낸 상대 측 최교일 후보의 탈세의혹을 제기했다가 2시간여 만에 '착오'였다고 번복한 문자메시지.

 

영주ㆍ문경ㆍ예천 선거구에 출마한 장윤석 예비후보가 최교일 예비후보가 “억대의 탈세를 했다며, 새누리당 공천위원회가 이 같은 부정비리를 비호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가 2시간 뒤에 “착오로 잘못 보냈다”고 번복해 빈축을 사고 있다.

장 후보는 15일 ‘긴급알림’이라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최 후보가 몰래 변론과 관련해 억대의 부가가치세 및 소득세를 탈세해 공천부적격자임이 밝혀졌으나 공천위원회가 이를 덮어버리고 경선에 붙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언론의 추적취재 보도가 예상된다는 말도 덧붙였다. 그는 최 후보를 향해 “탈세가 사실이면 내역을 밝히고 후보직을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최교일 후보는 “변호사 수임료는 카드로 결제해 탈세는 있을 수 없으며, 장 의원의 주장은 명백한 비방행위로 100% 허위사실”이라며 “선거법상 중대한 범죄로 이 (문자) 내용을 공천관리위원회에 보고했고 수사의뢰도 검토 중”이라고 반박했다. 또 “아무리 (선거가)어려워도 이런 행위를 할 수는 없으며 도대체 누구를 위한 선거운동인지 모르겠다”며 “지역에서 흑색선전 유언비어는 정말 근절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2시14분 탈세의혹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가 2시간 지난 4시26분에 “관련 메시지는 착오로 잘못 발송되었다”고 의혹 폭로를 번복했다.

이용호기자 lyho@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