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찰 수사받던 경산시 공무원 목 매

  • 입력 2011.04.04 00:00
  • 기자명 전준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의 수사를 받던 경북 경산시청 간부 공무원이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4일 오전 10시40분께 경산시 계양동 경산종합운동장 기계실에서 경산시청 김모(54ㆍ5급) 과장이 목을 매 숨져있는 것을 운동장 관계자가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김 과장은 이날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축구대회 개회식에 참석한 뒤 사무실이 있던 종합운동장에서 퇴근도 하지 않은 채 연락이 끊겼다.


김 과장은 검찰 수사와 관련해 "나는 결백한데 수사를 받게 돼 억울하다. 수사과정에서 욕설 등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 참고인들이 죄를 나에게 뒤집어씌우려고 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긴 A4용지 10여장 분량의 유서를 가족과 지인, 사건관계자에게 남겼다고 경찰은 밝혔다.최병국 경산시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김 과장은 최근 경산시청 인사와 관련, 대구지검의 수사를 받다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됐으며 5일 영장실질심사가 예정돼 있었다.

 

대구지검 안상돈 2차장 검사는 "피의자가 숨져 당혹스럽고 안타깝다. 수사 과정에서 욕설 등 부당한 대우가 있었을 것으로는 생각하지 않지만 객관적 사실관계를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검찰은 최근 수개월에 걸쳐 경산시청 승진인사에 금품이 오갔다는 첩보를 입수, 김과장과 6급 공무원, 브로커 등에 대해 수사해왔다.

 

경산=전준호기자 jhjun@hk.co.kr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