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與 현 군수 꺾은 지역 유일 무소속

[대구ㆍ경북 화제의 당선인] 김영만 군위군수 당선인

  • 입력 2014.06.06 00:00
  • 수정 2015.07.03 15:44
  • 기자명 이현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만 군위군수 당선인

 

4년전 300표 차 석패

5.2%p 차이로 설욕

 

새누리당 텃밭인 대구경북의 단체장 선거에서 유일하게 무소속 후보가 새누리당 후보를 제치고 당선, 눈길을 끌고 있다.

무소속 김영만(61ㆍ사진) 경북 군위군수 당선자는 52.6%의 득표율로 현직 군수인 새누리당 장욱 후보를 5.2% 포인트 차이로 따돌렸다. 2010년 선거에서 아쉽게 패한 후 4년 만의 리턴매치에서 이긴 것이다.


군위에서 예상 밖의 선거 결과가 나오면서 이 지역 국회의원인 김재원(군위ㆍ의성ㆍ청송)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의 책임론이 터져나오고 있다. 청송군수와 의성군수 공천과정의 잡음 등으로 인한 반감이 군위군수 선거에서 표출됐다는 지적이다. 당장 2년 뒤 총선에서 이 지역구 민심이 심상찮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당초 군위에서는 재선에 도전한 장 후보의 무난한 승리를 전망하는 기류가 지배적이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장 후보가 김 후보를 크게 앞지르는 것으로 나오면서 아예 격전지로조차 분류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장 군수도 재임 4년간 인구 2만4,000여 명에 불과한 군위군을 하나로 아우르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당선자는 “이제는 화합과 변화, 그리고 차별 없는 군정을 통해 군위의 위상을 재정립해야 할 때”라며 “특화된 부자농촌 및 산업활성화를 통해 희망찬 군위, 살기 좋은 군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당선자는 무소속으로만 3번 모두 당선된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4ㆍ8대 경북도의원을 지낸 그는 두 번 모두 무소속으로 당선됐고, 2010년 군위군수 선거에서는 장 후보에 300여 표 차이로 패했다.

군위=이현주기자 lareine@hk.co.kr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