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 선출직도 부동산 투기 의혹 조사 받자" 황병직 경북도의원 셀프 제안

  • 입력 2021.04.19 00:00
  • 기자명 이용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 의원활동 16년 직계존비속 거래 내역 스스로 제출

황병직 경북도의원

경북도내 선출직 공직자도 최근 국민의 지탄을 받는 부동산 투기와 관련한 의혹 해소차원에서 스스로 조사를 받자는 주장이 나왔다.

경북도의회 무소속 황병직(영주. 문화환경위원장) 의원은 19일 "공직자의 청렴성에 대한 도민들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특히 본인에 대해 근거없는 부동산 투기 의혹이 연례적으로 제기되는 만큼 투명한 공직자 문화조성에 앞장설 필요성을 느꼈다"고 제안 이유를 밝혔다.

황 의원은 "2006년 영주시의원(2선)으로 활동한 시점부터 경북도의원(2선)으로 활동하는 현재까지 16년 동안의 본인과 직계존비속의 부동산 거래, 통장거래 내력 등 관련 자료를 조사기관에 모두 제출하고 자발적 조사에 응하겠다"고 밝혔다.

 

황 의원에 따르면 도내에서도 공직자 불법투기 의혹 조사가 전방위로 확대되고, 서울시의회 및 충남도의회 등에서 의원들 스스로가 부동산 투기 조사대상에 포함시킬 것을 주장하는 상황이다.

경북도의 경우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조성사업, 경북도청신도시 건설사업 등 8개 사업으로 한정해 경북개발공사 임직원과 본청 직원, 시·군 관련부서 직원 등 4,090명을 조사대상자로 특정해 조사하고 있지만 셀프조사 논란을 빚고 있다.

황병직 경북도의원은 "한정된 공직자 조사로는 도민들의 청렴에 대한 높은 요구를 수용할 수 없다고 판단해 셀프조사를 제안하게 됐다"며 "부동산 투기의 근본적 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용호 기자 lyho@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