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북교육청,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사업 업무 협약

  • 입력 2021.03.16 00:00
  • 기자명 권정식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와
장애인 공무원 근로지원 및 보조공학기기 지원

임종식 경북교육감(가운데)이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사업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교육청은 16일 오후 3시 교육청 강당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와 장애인공무원 근로지원인 및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위한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9년 5월부터 경북교육청 소속 장애인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근로지원인 및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하던 것을 교육공무원도 포함해 모든 장애인 공무원으로 확대하기 위해 체결했다.

경북교육청 소속 모든 장애인 공무원은 업무환경 개선과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한 전문기관(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편의 지원 등 전문기관과의 협업의 길이 더욱 두터워졌다.

경북교육청은 장애인 공무원 편의 지원을 위한 예산 확보와 정책을 수립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편의지원을 신청한 장애인 공무원의 장애 유형 및 등급, 수행업무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경북교육청 소속 장애인 공무원을 대상으로 근로지원인과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청 소속 장애인 공무원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작은 지원과 서로를 배려하는 따뜻한 근무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되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kwonjs57@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