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시의회 인사권독립 추진단 첫 발 내디뎠다

  • 입력 2021.02.10 00:00
  • 기자명 김정모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인사권 독립, 자치경찰위원 추천, 의회운영 등 8개 분야 논의

대구광역시의회가 9일 인사권 독립 추진단 회의를 열고 있다. 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가 인사권 독립을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10일 대구시의회에 따르면 9일 시의회 인사권 독립 추진단 첫 회의를 열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에 따른 개정 사항을 점검했다. 이 법률은 지난달 13일 시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방의원들의 숙원이었던 보좌관 등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집행부로부터 자율성을 확보하기 위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경찰권 강화에 걸맞는 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추천, 기타 의회운영에 관한 사항 등 총 8개 분야의 주요 사항을 논의했다.

대구시의회 강민구 부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는 자치분권을 강화하기 위한 법률"이라며, "철저하게 준비해서 의회가 지방자치 활성화에 더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진단은 지방공무원법, 지방교육훈련법 등을 검토하여 행정안전부 및 전국시도의장협의회에 의견을 개진하고 관련 시의회 조례, 규칙 제·개정사항도 준비한다.

대구시의회 인사권 독립 추진단은 김부섭 사무처장을 단장으로 의정정책관, 입법담당관, 운영전문위원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1일에는 추진단을 구성하는 총괄지원팀이 만들어졌다.

김정모 기자 gjm@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