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주교도소 직원 2명 확진…음성 판정 6일 만에 '양성'

  • 입력 2021.01.12 00:00
  • 기자명 추종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경북 상주시 화서면 상용리 봉황산 자락에 위치한 BTJ열방센터. 상주시는 이곳 입구에 감시초소를 설치하고 인력을 투입해 24시간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뉴스1

 

경북 상주 교도소 직원 2명이 12일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교정당국은 모든 직원과 수용자들에 대한 진단검사에 나섰다. 방역당국도 화서면 BTJ열방센터와 관련성을 조사 중이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소속 교도관과 일반 직원 200명중 2명이 12일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수용자 500명에 대해서도 정밀 진단검사에 돌입했다.

앞서 상주교소소 측은 지난 6일 전체 수용자와 직원을 대상으로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했으나 모두 음성이 나왔다. 이어 법무부 방침에 따라 직원을 대상으로 유전자증폭(PCR)검사를 한 결과 신속항원검사에 드러나지 않은 2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교정당국은 500여명의 수용자에 대해서도 이날 검체를 다시 채취, 경북도보건환경연구원에 보내 PCR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들에 대한 확진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나올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조사로는 교도소 직원의 감염경로가 불투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역학조사관을 현지에 보내 정확한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이다.

상주 추종호 기자 choo@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