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북대, 글로벌 밋업 해외투자유치 참가기업 모집

  • 입력 2021.01.07 00:00
  • 기자명 정광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경북대 창업지원단이 해외투자유치프로그램인 ‘글로벌 밋업(Global Meet-up) 해외투자유치(Go to Global)’에 참가할 유망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모집한다. 유망 스타트업의 기업설명활동(IR, investor relations) 능력을 강화하고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직접 연결해 투자유치의 성공과 해외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 기업에 대해선 IR 피칭 교육과 컨설팅, IR 피치덱 교육, 해외 투자사와의 온라인 밋업 및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특히 내달 24일에 열리는 온라인 밋업은 유럽권, 동남아시아권, 중화권 투자사들을 대상으로 창업기업들이 직접 아이템을 설명하고, 투자를 제안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공고일 기준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과 경북대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ㆍ초기창업패키지 졸업ㆍ수혜기업이다. 1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tartup@knu.ac.kr)로 신청하면 된다. 평가를 통해 총 5개사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경북대 김지현 창업지원단장은 “다년간 축적한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바탕으로 경북대 창업지원단이 창업 허브로서 유망 스타트업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투자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광진 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