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천재화가 이인성 야외서 만나요”

내년 3월 30일까지 중구 삼덕지하보도 이인성 야외 갤러리서

  • 입력 2019.09.17 00:00
  • 기자명 대구한국일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 낳은 천재화가 이인성의 작품을 야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중구청은 지난달 21일 동인․삼덕 지구 생태문화골목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설치한 대구 중구 삼덕지하보도 앞 신천 생태트레인 스토리 보드에 이 화가의 작품과 이야기를 테마로 야외 갤러리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인성기념사업회의 후원을 통해 갤러리에는 내년 3월30일까지 이인성 생전 사진인 ‘삼덕동 아틀리에’, ‘이인성 스토리’ 2점과 ‘사과나무’, ‘계산성당’, ‘가을어느날’ 등 이인성 선생의 작품 18점이 선보인다. 어두운 밤에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트패널로 제작되어, 이인성 작품 설치를 통해 화려한 색감을 빛과 조화된 아름다운 야간경관으로 연출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해방전까지 삼덕동 아트리에서 작품 활동을 하신 대구의 천재화가 이인성이 74년만의 삼덕동 귀환 작품 전시를 통해 생태문화골목길의 품격을 높이고, 지역민은 물론 방문객의 볼거리를 제공한다”며 “동인·삼덕지구 생태문화골목길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제2의 김광석길로 거듭나서 중구 관광의 한 축이 되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채원 이인성기념사업회장은 “예술의 참된 가치는 사랑에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러한 나눔의 실천을 영원히 해 나갈 생각이다”며 “나눔과 함께 더욱 중요한 일은 정성들여 잘 만든 야외갤러리를 모두 함께 잘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구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